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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하스스톤

슬시호 방밀전사 HCC 역올킬덱

얼마전 HCC5 대회에서 대티슬의 슬시호 (정한슬) 선수가 2:0으로 지는 상황에서 마지막에 등판


역 올킬을 성공하였는데요 거기에서 사용 했던 방밀 전사 덱에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덱을 보실까요


거의 황금 카드를 쓰시는 군요.... 황금카드의 비결에대해 물어보자


2년 동안 노동자처럼 투기장만 하면 이렇게 된다고 하시더라구요....


덱을 살펴보면 특이점이라고 할까요 소용돌이나 복수같은 광역스킬을 하나도 채용하지않았습니다


실제로 이 덱을 돌려 보았을때 상대방이 비밀기사일경우병력소집을 막기가 까다롭더라구요


등급전에서 위니 악흑도 많고 광역기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이 덱은 슬시호 선수가 대회에서 정복전 룰로 사용한덱이기때문에 맞춤 덱이라고 할수 있죠


등급전용 덱으로는 적합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상대방 드루이드나 얼법을 저격하고 컨트롤덱 과의 싸움도 할만 하기 때문에 대회에서 좋은덱인거같습니다


얼법과 의 매치는 꽁승과 다름없죠


요즘 랭크에서 얼법을 하는사람이 늘어나고있는데 손님전사나 방밀전사가 패가 엄청말리고 얼방이 엄청잘풀리지않는한


전사를 얼법이 이길수가 없어요


전통적인 방밀의 운영법을 보자면


멀리건은 공통적으로 들고가면 좋은것을 뽑아보면 


이글거리는 도끼 강타 격돌 고통의 수행사제 잔인한 감독관 죽음의 이빨 난투가되겠군요


난투의 경우 한장밖에없기때문에 뽑히면 들고 가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글거리는 도끼와 죽음의 이빨의 경우 모든 전사 핸드의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나 들고 출발하면 든든하죠


강타는 호불호가 갈리긴하지만 저같은경우는 방밀전사에서 낮은 코스트 카드가 별로 없기때문에 들고가는편입니다


격돌과 고통의 수행사제는 초반에 들고가야 패순환을 원할하게 할수있죠


거기에 잔인한 감독관의 경우 상대방 1채력 하수인을 자를수도 있고 고통의 수행사제를 3/2로 만들때도 유용하죠 


여기에 추가로 이글거리는 도끼가 첫 멀리건에 잡혔다면 벌목기도 들고 가는 편입니다 이유는 위에 강타와 비슷한데요


4코스트 이하 카드가 4코되기전에 들어올 확률이 그렇게 높지 않더라구요


직업별로 보자면 손님 전사와의경우 난투를 얼마나빨리찾아서 상대방이 첫 난투를 풀때 깔끔하게 막느냐가 중요하죠


허접한 손님전사의 경우 그냥 한번 푸는거에만 집중하기때문에 그것만 한번 잘막아내면 쉽게 이기지만


잘하는 손님 전사의경우 손님을 조금 늦게 풀더라도 전투의격노까지 활용해서 그뒤까지 상황을 마려해놓죠


방밀전사가 아주 약간 유리한 매치업이라고 생각하고 첫멀리건에서 핵심카드는 난투가 되겠습니다


고통의 수행사제와 벌목기도 좋은 멀리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무기는 당연히 기본인거 아시죠


방밀전사끼리의 미러전의경우 트루하트를 누가 먼져 찾느냐가 중요하죠 


영능으로 누가먼저 방어력을 4씩 올리느냐가 중요합니다 


서로 다른 하수인들은 어차피 여러가지 제압기로 끊길 확률이 높거든요 


이길 거라면 탈진전까지 각오해서 하셔야 하구요


덱이 너무 마르지않을정도로만 고통의 수행사제로 드로우를 보는게 중요합니다 


저 같은경우에는 안 봅니다 방밀끼리 미러전에서


하수인이 너무 밀린다던가 패가 너무 구리지 않으면 드로우 보면 볼수록 지거든요


이 덱으로 성기사와의 경기는 너무 힘듭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덱은 소용돌이가 없어요...


미드성기사와의 경기도 어렵고 비밀성기사도 어렵습니다 운좋게 상대방이 필드를 못 쌓은 상태에서 


파마맨이 나오는것 아니면 막기가 상당히 까다롭더라구요 손에 나이사와 난투가 있는거아니면 어렵습니다


드루이드 와의 경기는 초반에 드루이드가 다르나서스를 꺼내느냐 급속을 쓰느냐에따라다른데


다르나서스를 꺼냈는데 도끼로 바로짤랐다 그러면 이길확률이 높습니다 그러나 급속을 썻다 질가능성이 높죠


드루이드의 손패가 어떻게 풀리냐가 중요합니다 내가 어떤플레이를 해서 이기는 경우보다 드루이드의 경우


드루이드의패가 어떻게 잡히느냐가 승패를 가르더라구요


어그로 드루이드일 가능성도있기때문에 마무리일격이 보이면 들고갑시다


사냥꾼과의 경기는 방어구 제작자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가 잔인한 감독관이 핵심입니다


요즘 거의 돌냥이기때문에 초반에 1짜리 하수인을 처리할수있는게 중요합니다


위니악흑과 미드악흑의 경우 제생각으론 이덱으로는 이길수가없습니다 거의...


복수도없고 난투를 못찾으면 초반 하수인 전개가 좋은 직업들을 상대로 이길수가없어요


격돌을 한장 줄이고 불안정한 구울을 도입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강타를 한장빼고 불안정한 구울하나 더추가하는것도 좋을거같아요


상대방이 마법사일경우 초반에 이글거리는 도끼와 죽음의 이빨이 매우 중요합니다


초반만 버티면 기법이던 퍄퍄법사던 쉽습니다 얼방법사의 경우 그냥 영능만 눌러도 이긴다는말이있죠


기법 퍄퍄를 상대로 초반에 무기와 제압기가없어서 필드장악당하는 상황아니라면 할만합니다


도적과의 경기는 도적또한 어떻게보면 얼방법사와 비슷한편이죠


하수인을 쌓아서 누적데미지를주는게아니라 주문으로 줄수있는 데미지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방어도만 잘쌓으면서 상대방 하수인 커팅해 주면 쉽게 이깁니다


사제와의 경기는 용사제의경우 용사제가 필드를 쌓아올렸을때 난투가 있느냐 없느냐가 중요하구요


한번 쌓은 사제의 필드를 난투로 제압하면 후반 덱파워가 방밀이 더좋기때문에 이길수 있습니다


컨트롤 사제일경우 상대방이 생각훔치기로 무엇을 훔치느냐가 중요하죠 둘다 힘든 매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술사의 경우 어그로 주술사.... 이기기 힘듭니다 리노 방밀전사를 해서 리노가 손에 들어오는것 아니면


그냥 버틸수가없어요 너무 힘듭니다... 이것도 어그로 주술사의 손패가 어떤가가 중요한 매치업이에요...


클래식 주술사 일명 클수리를 상대로도 힘듭니다...